본문 바로가기
생활

반려견을 위한 가을철 건강 간식, 홍시 급여법과 주의사항

by Newbie0 2024. 11. 6.

가을이 되면 우리 주변은 다양한 과일로 넘쳐납니다. 특히 달콤한 홍시는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가을 과일 중 하나죠. 반려견도 우리와 같이 다양한 맛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에, "강아지에게 홍시를 줘도 될까?"하는 고민에 빠지곤 합니다.

반려견에게 홍시, 정말 괜찮을까?

최근 트렌드에 따르면, 홍시는 강아지에게 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. 하지만, 모든 것이 그렇듯 적당량이 중요합니다.

홍시는 100g 당 약 130kcal를 가지고 있어,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.

이는 우리의 소중한 반려견에게 하루 권장량의 10% 이내로만 급여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올바른 반려견 홍시 급여법

홍시를 반려견에게 급여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.

우선, 홍시의 씨는 반드시 제거해주세요. 감씨는 반려견에게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며, 경우에 따라서는 내부에 소화되지 않는 물질이 남아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또한, 홍시의 껍질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 홍시 껍질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, 반려견의 몸에 불필요한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.

강아지 간식 주의사항

간식을 선택할 때는 항상 반려견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. 홍시 외에도 강아지에게 주는 모든 간식은 반려견의 일일 칼로리 섭취량에 포함되어야 합니다.

과도한 간식 급여는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며, 이는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간식을 줄 때는 반려견의 크기, 나이, 활동량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줘야 합니다.

건강한 과일 간식, 반려견과 함께 즐겨요

반려견에게 홍시를 비롯한 과일 간식을 주는 것은 다양한 맛을 경험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, 비타민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.

하지만, 각 과일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, 반려견의 건강 상태와 맞는지 확인한 후 급여해야 합니다. 반려견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서, 우리가 사랑으로 준비한 간식이 그들에게도 최선이 될 수 있도록 합시다.

 

가을은 우리와 반려견 모두에게 즐거운 시즌입니다. 건강한 과일 간식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세요.

반려견과의 시간은 언제나 소중하니까요. 건강한 급여법을 따라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가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