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 보류 제 1탄
3월 28일,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사흘간의 제로 행진과 1 달러도 안 되는 일주일의 수입을 감내하며, 드디어 어제 10달러가 넘었습니다. 목욕재계하는 마음으로 핀넘버를 주겠다는 메일을 기다렸지요. 아니나 다를까, 구글에서 줄줄이 메일 3개를 받았습니다. 그런데 주소 수정하라는 메일.
수정합니다. 구글 문서에 이름 적을 때 본인 프로필하고 동일해야 합니다. 휴대폰 본인 인증하면서 아마 한글로 해 두셨겠지요? 저는 잘난 체하다가 영어로 기입했다가 사유서를 제출했는데요. 그건 2탄에 상세히 적어두었습니다.
요 줄줄이 메일을 첨 봤을 땐 마음이 분홍분홍했답니다. 일단 애드센스에 알림이 왔겠다 싶어서 애드센스를 열었습니다. 그런데....... 이럴 수가!
선배님들 대화에서 수도 없이 나오던, 듣기만 해도 식은땀이 나는 지급보류라는 멘트가 화면상단에 자리 잡고 있네요. 제 비루한 수입 구경하시고 용기 내세요. 파이팅!
미리 마음의 준비를 안 하고 있었다면 또 머리카락부터 뜯었겠지만, 나도 이제 블린이 한 달 살이에 눈칫밥 꽤나 먹었으니, 이 정도는 가뿐합니다, 는 개뿔. 한글이 영어로 보이며 디지털 울렁증이 도집니다.
잠시 마음을 진정시키고 다시 읽어봅니다. "너 좀 한다? 인정!"이라고 말하는 구글 직원의 응원이었군요. 돈 줄 테니까 받을 준비 단디하고 있어, 그 말 맞죠? 어깨가 으쓱! 다시 메일로 가봤습니다.
역시, 본인 확인을 하라는 메일이었어요. PIN 넘버를 보낸다는 메일 없이 이렇게 진행하는 건가,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. (그러나 구글이 그렇게 대충 일을 하지는 않더군요. 이 작업을 마치지 마자 바로 PIN를 우편으로 보냈다고 메일을 받았습니다. 하지만 이때까지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죠.)
지금인증하기를 눌러보았습니다.
기존에 설정해 둔 화면이 뜹니다. 여기서는 아무것도 할 게 없습니다. 처음부터 다시하랍니다.
확인절차 시작하기를 누릅니다.
스마트폰으로 인증
했습니다. 이름은 변경이 안되더군요. 엔터가 안 먹혀요.
저는 여기서 다시 바보 인증을 했습니다, 하하하. KT(알뜰폰) 보이시나요? 도대체 알뜰폰이랑 KT m 모바일이 뭐래요? 이걸로 20분 헤맸다는 슬픈 블린이 이야기를 들으시면 그게 저인줄 아시면 됩니다. 마우스휠이 어떻게 된 건지....... 제일 위에 KT가 있는데 그걸 못 보고 머리카락 세 개 뽑았네요. 혹시 KT 쓰시는 분은 참고하셔요. 숨어있습니다.
전화번호 누르고 인증번호 오면 인증해 주세요. 그러면 결제 정보가 뜨는데, 주소 1과 주소 2가 빈칸으로 나옵니다. 분명히 10달러 넘는 걸 보고 오늘 낮에 주소 확인을 했거든요? 그때는 영문으로 주소 변화해서 넣으니까 한글이랑 숫자만 넣으라고 해서 한글로 넣어둔 주소 다시 확인했다고요? 숫자, 한글, 구두점만 허용됩니다, 그랬잖아. 그런데 나한테 왜 이래? 이런 주소를 본 적이 없다며 오리발을 내미는 애드센스. 나랑 밀당하자는 거임?
내가 이렇게 증거사진까지 캡처해 뒀는데 말이죠. 혹시 영어로 넣으라는 건가? 영문 주소가 입력은 되더라고요. 그런데 도시, 시군구까지 한글로 쓰고, 나머지는 영어로 쓰는 건 이상하잖아요? 그래서 한글로 그대로 두고 엔터를 칩니다. 그리고 또 못 봤다는 애드센스한테 뻗댔습니다. 이거 맞다고요. 그랬더니 요렇게.......
인증됐다네요. 애드센스 홈에 가보니 빨간 글씨가 사라졌습니다. 지급--> 본인확인으로 가보니 본인인증은 완료네요. 이게 뭐라고 이렇게 손이 벌벌 떨리는지. 이 주일 후에 핀넘버가 오면 또 발발 떨겠지만 오늘은 두 발 뻗고 자야겠습니다.
덧붙임. 맨 처음 온 메일에 신분증 사진 찍어서 올리라는 게 있어서 다시 들어가 봤습니다. 본인 인증 확인됐다고 했으니까 해결된 건가?
지금까지 한 내용은 본인 인증에 대한 것입니다. 얼마 안 있어 신분증 보내라고 또 메일이 뜹니다.
새벽에 신분증 사진 찍어서 올리고 주말 지나서 답신 오려나, 방심하고 있었는데 바로 우편으로 PIN 보낸다고 답신와서 얼떨떨한 중입니다.
말레이시아에서 보낸다고 했으니 그동안 포스팅이나 열심히 해야겠어요. 아, 그리고 지금 제 에센 계정에 다시 지급보류 문구가 나타났습니다.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 이랍니다. PIN 오면 다시 포스팅 올리겠습니다. 그럼 2주 후, 법정에서...... 흐흐, 되도록 빨리 돌아오고 싶습니다.
이름이 다르답니다. 보러 가실까요?
댓글